* 표시가 붙은 제목은 아직 수정중이거나 작성 예정인 설명들 입니다. (작성진행 사항 :12%)

Skip to main content

포인트 모으기

호스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포인트의 경우 최초 회원 가입과 출석체크만으로도 호스팅을 신청할 수 있는 포인트가 생깁니다.

 

자세한 포인트 획득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글은 네모님이 작성해 주신 글을 인용해왔습니다. (https://studyforus.com/freeboard/369743)

 

1. 자동로그인을 사용하지 맣자

로그인시 포인트 50점을 주기 때문에, 자동로그인을 설정하면 매일마다 50점을 손해보는 것이 된다.

브라우저에 아이디/비밀번호를 저장해두고 쓰거나, 소셜로그인을 사용하자.

자동로그인만 해제해도 출석체크시 보너스로 50P를 받을 수 있게 된다.

 

2. 출석체크는 매일 꼬박꼬박 챙기자 (20.05.21 - 알림 서비스 종료)

출석체크를 하면 하루 최소 100P를 받을 수 있다. 1~3등에게는 보너스 점수가 있고, 개근시 추가 점수가 붙는다.

출석을 잘하면 하루에 최대 102,600P를 받을 수도 있으므로, 꼭 챙겨보자.

출석체크를 놓치는 경우가 자주 있다면, 출석체크 알림 봇을 활용하자.

깨알홍보에서 텔레그램 메신저를 활용하여 출석체크 알림봇 기능을 지원한다.

1시간 간격으로 출석체크 여부를 확인하여 알려주니, 잘 활용하여 개근을 노려보는건 어떨까.

 

3. 자유게시판에 본인의 근황을 한번식 올려보자

자유게시판에 본인의 근황을 올려보자. 무언가 몰두하고 있는 주제가 있다면 더욱 좋을지도.

물론 매일 올리면 그건 근황을 알리는 글이라기 보단 일일보고 같은 글이 되니 삼가하자.

다시 한번 말하지만, 근황을 올리라고 일기를 써서는 안된다. 이 글을 보고 일기를 쓴다면 마스터님께 밴 요청해버릴지도?

축하받을 일이 있다면 자유게시판 또는 자랑게시판에 올려보자.

축하받는 걸 목적으로 한다면 자유게시판에, 축하받기를 가장한 자랑을 하고 싶다면 자랑게시판에 글을 올리자.

우리 착한 스포어 시민들은 자랑을 하더라도 진심으로 축하할거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라고 나는 믿고있다.

 

4. 새로 올라온 글은 빠짐없이 읽어보자

새로 올라오는 글이 있다면 꼭 한번 읽어보자. 그게 잡담 게시글이라 하더라도 한번 읽어보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활동은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운영진의 딱지를 달고 있는 본인이 할 말은 아니지만, 포인트만을 목적으로라도 한번 읽어보는게 어떨까.

글을 읽으면 5P를 지급한다. 물론 같은 글을 여러번 읽는다고 해서 5P x 읽은수 만큼 지급하지는 않는다.

그렇다고 해도, 읽는 것 만으로 포인트를 지급하는것은 포인트푸어에게는 매우 좋은 일일거라 생각한다.

글을 읽고, 댓글까지 하나 달게 되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읽고 댓글쓰면 총 35P가 지급된다.

 

5. 소모임을 적극 활용하자

사실 소모임 게시판이 많이 활성화 되어 있지는 않다.

아직 주제가 포켓몬, 위키 뿐이라서 그렇다기 보다는, 꾸준히 활동하는 회원 자체가 많지 않다보니 일어나는 문제가 아닐까 싶다.

실제로 포켓몬 게시판에 올라온 글도 자유게시판에서 자주 활동하는 유저 2분이 대부분을 작성했다.

본인은 이 게시판을 활용하면, 비슷한 주제에 관심이 많은 회원들과 엄청난 양의 잡담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스포어에는 홈페이지 제작이라는 공통된 목적으로 가입하지만, 홈페이지 제작의 목적은 각각 다를수 밖에 없다.

그런 스포어의 자유게시판에서 자신만의(또는 몇몇 유저만의) 주제를 공공연하게 떠드는 것은 눈치가 보일 수 밖에 없다. 보여야만 한다.

자게에서 떠들기 힘들다면 소모임으로 가자. 대놓고 포인트파밍만 하지 않는다면 누구도 눈치주지 않을것이다. 않을것같다

 

6. 유머게를 잘 사용해보자

유머게는 그야말로 유머를 위한 게시판이다. 딱히 자유게시판에 글을 올릴 생각이 없다면, 유머게를 적극 활용하자.

유머게시판에 글을 올리고, 다른 사람의 글을 보고, 재미있다는 댓글을 올리면 하루에 약 750P 정도를 얻을 수 있다.

하루 게시글 제한 수가 10개 이므로, 개수는 조절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댓글은 제한이 없으므로, 유머러스한 이미지가 없다면 다른 유저의 글을 보고 빵빵 터져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7. 복권과 가위바위보는 안전하게 사용하자 (20.05.21 - 포인트 정보 갱신)

복권은 1장에 2,000P, 하루에 총 5장을 뽑을 수 있다. 5장을 모두 뽑는다고 생각하면 10,000P가 필요하다.

단 하루의 운에 맡기는 유저라면 10,000P를 모아놓고 복권을 5장 바로 긁을수도 있다.

그러나 그런 무모한 도전은 실패시 엄청난 허탈함을 돌려준다. 잃지 않아도 생각보다 수익률이 높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본인은 1~6번을 사용해 10만 포인트 정도를 미리 모으고, 그 후부터 즐기는 것을 권장한다.

 

8. 결론

10만 포인트 정도는 그렇게 많은 양이 아니다.

매일 자유게시판 3글/5댓글, 유머게시판 7글/10댓글 정도만 활동해도 1650P를 벌 수 있다.

1주일이면 약 12500P가 모이고, 1개월이면 약 55000P정도가 모인다.

한두달만 꾸준히 활동해도 10만포인트를 모아 호스팅을 신청할 수 있는데, 무엇이 문제일꼬.